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6 20:47

  • 뉴스 > 경제

화천 화악산 토마토 홈쇼핑 생방송 진출

23일 공영 홈쇼핑 편성, 선별장에서 라이브 진행

기사입력 2021-07-19 19: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깜빠리, 흑토마토 등 2톤 물량 할인 가격에 판매

 

화천군이 토마토축제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홈쇼핑 판로를 열었다.

 

화천군은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이 참여하는 공영 홈쇼핑 방송이 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편성됐다고 19일 밝혔다.

 

판매는 화악산 토마토가 생산되는 사내면의 공동 선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판매 품목은 깜빠리와 흑토마토로, 우선 2들이 1,000상자, 2톤 가량의 물량이 배정됐다.

 

유명 개그맨 등이 쇼 호스트로 참여하는 이번 홈쇼핑 판매에서는 1상자에 12,900원인 청정 화천의 토마토를 11,900원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화천군이 할인 비용 뿐 아니라 택배비의 70%도 지원해 소비자들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만날 수 있다.

 

깜빠리와 흑토마토 판매 이후 일반 화악산 토마토 판매를 공영 홈쇼핑 측과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화천 농산물 쇼핑몰 화천 스마트 마켓’ (http://hwacheonsmartmarket.com)에서도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흑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껍질이 단단하고,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검은 보석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깜빠리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와 방울 토마토의 중간 크기로 먹기 편할 뿐 아니라 비교적 높은 당도와 깔끔한 뒷맛으로 고급 요리에께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특히 화천 화악산에서 재배된 토마토는 높은 일교차로 과육이 단단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점이 특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했다. <김만중>

(자료사진 : 사내면 지역 하우스에서 재배 중인 화천 화악산 흑토마토)

 

화천신문 (inewspeople.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