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6:00

  • 뉴스 > 사회

15사단 이창인 상병, 공모전 상금 전액 지역 참전용사에게 기부

기사입력 2022-05-09 16: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군생활을 하면서 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상금 전액을 지역 6·25 참전용사 돕기 성금으로 전달한 병사가 있어 감동을 전하고 있다.

 

주인공은 15사단 포병여단 소속 이창인 상병(28). 이 상병은 지난해 5월 입대후 사단 창업 경진대회, 육군 빅데이터 분석 경연대회, 육군 PT챌린지 경연대회 등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 상병은 9, 공모전 수상 상금 전액과 봉급 일부를 더해 100만원을 지역 참전용사 돕기에 써달라며 화천군에 전달했다.

 

뜻깊은 기부를 결정한 이창인 상병은 군 생활을 통해 국가관, 안보관, 군인정신에 대해 깨닫게 되었고 이는 나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저와 같은 나이에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가 계셨기에 선진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적은 금액이지만 그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 상병은 입대 전에도 사회적 기업에 대한 기부와 마케팅 분야 지원 활동을 한 바 있으며, 가수 적재의 반짝 빛나는 나의 2006’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다양한 영화·드라마 등에서 주·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김만중>

 

사진은 군 복무 중 군내 각종 공모전에 참가해 받은 상금 전액을 최명수 부군수를 통해 존경의 마음을 함께 담아 화천군 참전용사들에게 기부한 이창인 상병.

화천신문 (inewspeople.com)

댓글0

0/500